20171118(토) 오늘의 클럽에반스 공연 : 신명섭QUINTET
 
Interude!
LA VENTANA(라벤타나)
2016.05.12
에반스
Interlude!
LA VENTANA(라벤타나)
01. Tears in the wind
02. Little Bird(feat.유사랑)
우리네 삶속에 이야기들을 서사적 탱고로 풀어내는 격정적 탱고뮤직의 전도사.

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탱고-재즈 밴드 라벤타나(La Ventana)는 2집 <Nostalgia and the Delecate Woman>으로 2011년 한국 대중음악상 재즈-크로스오버 음반상의 쾌거를 기록한 이후 다채로운 피쳐링 아티스트의 참여로 다양한 스타일에 탱고의 가능성을 보였다는 평을 받은 3집 <Orchesta Ventana> 이후 오랜만에 대중 곁에 두곡의 오리지널이 담긴 싱글 <Interlude!>로 다시 찾아왔다.

1. Tears in the wind (작곡: 정태호 / 편곡: 정태호)
사랑에 대한 열정, 추억에 대한 그리움, 재회의 설렘이 곡 전체를 통해 교차되며 음악적 반전으로 표현된다. 강렬한 탱고 리듬과 유려한 하바네라 리듬이 곡 중에 대비를 이루며 모든 악기의 총 유니즌이 곡의 시작과 끝을 알린다. 사랑을 통한 많은 기억들과 감정들을 떠올리게 하는 곡이다.

2. Little Bird (작사: 조정현/ 작곡: 박영기 / 편곡: 박영기)
해맑고 순수한 아이들의 모습을 바라보며, 그들에게 올 수 있는 불안과 역경을 사랑의 힘으로 지켜주고 싶은 마음을 ‘작은새의 노래‘에 빗대어 담았다. 유럽의 동화적인 분위기와 맞물린 밝은 듯 몽환적인 멜로디, 그리고 3박자의 왈츠풍의 아기자기한 드럼 리듬과 아코디언의 대선율이 매력적인 보컬 유사랑의 음색과 조화를 이룬다.

▽ 라벤타나의 'Interude!' 앨범 감상하기
http://www.melon.com/album/detail.htm?albumId=2684250